안녕하세요 툰코 킴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웹툰은 한국의 게임 판타지 웹 소설을 각색해서 만든 템빨이라는 웹툰이며 현재 활발하게 카카오 웹툰에서 연재 중에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가상 현실 게임 Satisfy 전 세계 20억 명이 플레이를 하며 또 하나의 지구라 불릴 정도로 광대한 판타지 세계입니다. 그런 만큼 게임 안에서 알려진 곳보다 미지의 땅이 더 많은데 주인공은 미지의 땅에서 일대의 발견을 하게 됩니다. 온갖 무구가 쌓여있는 압도적인 공간에 아슈르 백작의 S 급 퀘스트 아이템을 주우면서 이야기는 시작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웹툰 템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 안에는 등장인물, 줄거리가 포함되어 있어 일부 스포가 될 수 있습니다.
목차
웹툰 줄거리
세계 최고의 가상 현실 게임에 빠져 사는 주인공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매일 게임에 빠져 지인도 친구도 떠나게 되고 가족조차도 쓸모없는 놈이라고 무시당했던 주인공은 어느 날 미지의 땅에서 아슈르 백작의 S 급 퀘스트 아이템을 줍게 됩니다. 그 아이템은 레전드리 전직서이며 주인공은 그 아이템을 팔아 성공한 인생을 살려고 기분 좋게 눈물을 흘리면 로그아웃을 하려고 하는데 로그아웃이 안되고 퀘스트가 S 급에서 SS 급으로 변경되면서 아슈르 백작이 나타나게 되면서 주인공을 죽이려고 합니다. 화가 난 주인공은 어떻게든 살려고 발버둥 치지만 상대방이 너무 강해 죽기 일부 직전 어차피 죽으면 퀘스트 완료도 안되고 아이템도 사라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 아이템을 사용해 전설의 장인 파그마의 후예로 전직하게 되며 다시 레벨 1로 내려가게 되고 죽음을 맞이하면서 이야기는 전개됩니다.
템빨의 등장인물
● 신영우
소개 : 게임 닉네임은 그리드로 재능이 제로인 캐릭터였다가 우연히 레전더리 아이템을 습득해 강해진 주인공입니다. 폐인처럼 플레이해온 폐인급 플레이어로 대출까지 받아 가면서 가상 현실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기적의 5인방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 크라우젤
소개 : 기적의 5인방 중 한 명이며 아직 이름은 불명이며 최상의 하이 랭커입니다. 오직 솔로 플레이어를 지향하며 천부적인 게임 센스를 가지고 있으며 대륙 제일 검인 피아로로부터 자신 이상의 천재라고 인정을 받았습니다.
● 아그너스
소개 : 기적의 5인방 중 한 명이며 마찬가지로 아직 이름은 불명이며 통합 랭킹 4위인 하이 랭커입니다. 사이코끼가 충만하며 정신이 맛이 간 듯한 말투를 하고 있습니다.
● 하스터
소개 : 기적의 5인방 중 한 명이며 마찬가지로 아직 이름은 불명이며 Satisfy 게임이 출시 전 E스포츠의 살아있는 레전드 프로게이머였으며 Satisfy 게임이 출시되면서 E스포츠를 그만두고 플레이어로 전향하게 됩니다.
● 휴렌트
소개 : 기적의 5인방 중 한 명이며 마찬가지로 아직 이름은 불명이며 통합 랭킹 8위인 하이 랭커입니다. 주인공인 그리드에게 방심을 해 5초 만에 패배를 하며 흑역사의 주인공이 됩니다.
● 아이린
소개 : 템빨제국의 황후이자 주인공 그리드의 아내입니다. 스테임 공작의 딸이며 로드, 프리지아의 어머니입니다.
템빨의 특징
게임 속에서나 볼 법한 경험치, 퀘스트, 아이템 등 요소가 있어 독자들에게 친근감을 주고 있으며 다양한 아이템이 존재하여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어 아이템의 등장이나 강화를 보는 것이 웹툰의 큰 재미 요소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주인공의 뛰어난 운으로 특별한 아이템을 가지게 되면서 빠른 성장을 해 전투하는 장면은 신선한 재미를 주며 가벼운 분위기와 유머러스한 내용에 있어 독자들에게 많은 웃음을 주고 있습니다. 작가의 작화 실력이 좋아 캐릭터들의 표정과 아이템, 배경 등 섬세하게 잘 그려 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결론
템빨이라는 웹툰은 아이템에 따라 전투 스타일이나 전략이 달라지는 재미를 주며 다양한 아이템이 있어 스토리 구성에 풍부함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 이 웹툰은 국내 독자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으며 해외 연재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일본, 중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에서 연재 중에 있으며 미국에 단행본까지 출시되어 있습니다. 박성우 작가와 그림체가 많이 비슷해 오해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실제론 Team Argo에서 작화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아직 감상하지 못하신 분들은 꼭 감상해 주시길 바라면서 다음 시간에도 툰코 킴은 재미있는 웹툰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