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툰코 킴 인사드리며 오늘은 구름이 많은 날씨입니다. 오늘도 기다리고 기다리던 웹툰 소개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할 웹툰은 한국의 헌터물 웹 소설을 각색하여 웹툰화한 내가 키운 S급들입니다.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활발히 연재 중인 작품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세상에 게이트가 생겨나게 되고 세계 각지에서 비슷한 현상이 관측되었습니다. 주인공은 일찍이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동생의 학비를 벌려고 학교를 자퇴 후 열심히 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게이트가 붉게 변하면서 몬스터들이 나오게 되고 그러는 동시에 몬스터에 맞서 능력을 각성한 사람들도 생겨나게 되며 이야기는 시작합니다. 지금부터 내가 키운 S급들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포스팅 안에는 등장인물, 웹툰 줄거리가 포함되어 있어 일부 스포가 될 수 있습니다.

내가 키운 S급들

웹툰 줄거리

주인공은 일찍 부모님을 잃어 동생의 학비를 벌려고 학교를 자퇴 후 열심히 일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세상에 게이트가 생겨나게 되고 세계 각지에서 비슷한 현상들이 관측되었습니다. 이 현상은 인체에 위해를 가하지는 않으나 명확한 원인을 밝히지 못해 시민들이 불안을 호소하고 있었습니다. 게이트는 다른 세계인 던전으로 이어지는 게이트였으며 공략되지 않은 채 방치가 되어 과포화 상태에 이르러 게이트가 붉게 변하면서 몬스터들이 나오게 되고 그러는 동시에 몬스터에 맞서 싸울 수 있는 각성한 사람들도 생겨나게 됩니다. 그렇게 각성한 사람들을 헌터라고 부르며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직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주인공의 동생도 각성하게 되며 세계에서 손꼽히는 S급 헌터로 각성하며 이야기는 전개됩니다.

내가 키운 S급들

내가 키운 S급들의 등장인물

▶ 한유진

소개 : F급 각성자로 주인공입니다. 회귀 전에는 동생과 사이가 좋지 않고 S급인 동생과 달리 많이 약한 인물이며 헌터들 사이에서도 무시를 당하며 환영받지 못한 캐릭터입니다. D급 던전에서 1급 용종이 나와 파티원들이 모두 죽고 혼자만 남게 되지만 때마침 동생이 구하러 오게 되고 싸우게 되지만 결국 동생이 죽고 죽은 사람의 스킬을 잠깐이나 쓸 수 있는 주인공이 1급 용종을 퇴치해 보상으로 소원권이 생겨 과거로 회귀하게 됩니다.

▶ 한유현

소개 : S급 헌터이자 주인공 한유진의 동생입니다. 해연길드의 길드장이며 냉담하고 무관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남이나 자신에게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혼자서 D급 던전에 들어간 형을 뒤쫓다가 죽을 위기에 처하자 형을 구하기 위해 전투에 임하게 되며 결국 죽게 되지만 한유진이 소원석으로 과거로 회귀하게 되어 다시 살아나게 됩니다.

▶ 박예림

소개 : S급 각성자이자 해연길드의 전투계 헌터입니다. 주인공이 회귀 후 제일 처음으로 각성시킨 인물로 해연 길드의 두 번째 S급 헌터입니다. 과거 부모님을 잃고 삼촌 집에서 학대를 받으며 힘들게 얹혀살고 있었지만 헌터로 각성하게 되면서 독립하게 됩니다. 성격은 명랑하고 발랄한 상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 성현제

소개 : 세성 길드의 길드장입니다. 대한민국 3대 길드 중 하나이자 국내 최강의 길드이며 전 세계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인물입니다. 주인공인 한유진에게 큰 호감을 가지고 있지만 본인은 반신반의하게 생각을 하며 공과 사는 확실하고 철저하게 구분하는 캐릭터입니다.

▶ 문현아

소개 : 브레이커 길드장입니다. 대한민국 3대 길드 중 하나이자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기승수를 보유하고 있는 길드입니다. 길드 가입 조건에 성별 제한이 없지만 처음부터 여성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남성들이 애초에 올 생각을 하지 않아 여초길드가 되었습니다. 매우 씩씩하고 시원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다른 헌터들과 사이가 좋으며 과거 유명한 테니스 선수였습니다.

내가 키운 S급들

내가 키운 S급들의 특징

내가 키운 S급들은 기존에 판타지는 주인공이 강력한 능력을 얻어 직접 전투를 벌이지만 이 작품은 주인공이 직접 싸우지 않고 능력자들을 키우는 관리자 역할을 하고 있어 독특한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주인공이 키우는 S급 능력자들은 각기 다른 능력과 개성을 가지고 있어 이들의 성장을 지켜보는 재미를 주고 있으며 능력자들의 전투 장면은 독자들에게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주인공뿐만 아니라 능력자들 역시 각각의 목표가 있어 전반적인 스토리가 재미있게 전개되며 스토리 구성에 풍성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키운 S급들

결론

내가 키운 S급들은 주인공과 능력자들 사이의 관계는 단순한 주종 관계를 넘어 협력과 유대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머와 감정들이 독자들에게 큰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작화 실력이 뛰어나 전투 장면과 캐릭터들의 표정을 섬세하게 그려 시작적인 재미까지 주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 웹툰은 기존 판타지와 다르게 주인공이 능력자들을 키워내는 독특한 스토리로 독자들에게 신선함을 주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며 아직 보지 못한 독자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블로그

나는 될놈이다 – 웹툰ㅣ툰코 추천작 16번

어떤 계모님의 메르헨 – 웹툰ㅣ툰코 추천작 15번